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에 글을 쓰시기 전에

"좋은 정치 씨앗들"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이 블로그는 "좋은 정치 씨앗들"의 구성원들이 함께 써가는 팀블로그입니다.

"좋은 정치 씨앗들" 멤버들 중에 아직 티스토리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계실겁니다.
때문에 글을 쓰시기 전에 아래 사항들을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# 1.
글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페이지가 뜹니다.
여기서 글을 쓰기 위해서는 [티스토리] 회원이어야 합니다. [티스토리]는 초대를 받은 사람만 블로그를 개설하고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 이미 초대권을 발송해드렸습니다만, 혹시 못받으신 분은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면 다시 초대하겠습니다.

만약 이미 티스토리 회원이시라면 다 아실테지만 글쓰기 로그인 페이지에서의 아이디는 팀블로그 초대메일을 받으신 [이메일주소]입니다.

# 2.
오마이뉴스 연재글이 아니라 자유롭게 글을 쓰실 경우에는 [좋은 정치 이야기]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후에 글을 써주세요. 카테고리 선택은 글쓰기 화면 왼쪽 상단 [티스토리] 로고 밑에 [분류전체보기]를 펼치시면 됩니다.

# 3.
간혹 글을 쓰실 때 아래아한글이나 기타 문서에서 복사해서 그대로 붙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 경우 웹폰트로서 어울리지 않는 아래아한글의 글씨체가 나타나게 됩니다. 읽는대는 지장이 없으나 되도록이면 이곳에 직접 글을 써주시고, 이미 써놓으신 글이라면 [메모장]같은데 붙여넣기를 하신 후 다시 [복사]하여 이곳에 [붙여넣기]를 해주시기를 바랍니다.

# 4.
마지막으로 글을 쓰시고 [저장하기]버튼을 클릭하시기 전에 [공개설정]탭을 봐주세요. 비공개 상태의 글을 [발행]으로 해주세요. [공개]옵션도 상관없지만 되도록이면 [발행]을 해주시는게 여러 메타 사이트에 블로그 글이 전파되는데 좋습니다. [블로거뉴스] 카테고리도 선택해주시구요.

# 5.
진짜 마지막으로... 블로그는 소통의 공간입니다. 이미 올라온 글들에 댓글로 피드백을 보내주세요. 그리고 앞서 쓰신 분의 글을 보고 연관되는 생각들을 다시 글로 올려주세요. 피드백~ 잊지 맙시다.


- 좋은 정치 씨앗들 -